[에스티비] 02일 12일 20:10 동아시아 슈퍼리그(남) 뉴 타이베이 킹스 메랄코 볼츠
농구
댓글
0
조회
114
6시간전
![](/img/level/v2/20xNxadmin.png.pagespeed.ic.EASV72XbQf.png)
# 홈팀 : 뉴타이페이 킹즈(3승2패, B조 2위)
뉴 타이베이 킹스는 직전경기 원정에서 부산 KCC 이지스 상대로 104-87 승리를 기록했다. 뉴 타이베이 킹스는 대만 리그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 이며 동아시아 슈퍼 리그(EASL)에서 우승 후보로 꼽히는 전력을 구축하고 있다. 전직 NBA리거 제리미 렌이 백코트를 책임지게 되며 리그 올스타에 선정 된 가드 자원 크리스 존슨과 214cm 빅맨 제이슨 워시번도 새롭게 팀에 합류후 녹아드는 모습을 보여줬다. 제이슨 워시번의 합류로 NBA의 멤피스 그리즐리스, 토론토 랩터스, 샌안토니오에서 활약했던 오스틴 다예와 함께 리그 최고의 프런트 코트를 구축하게 된 상황. 또한, 제레미 렌의 동생 조셉 린과 파이널 MVP를 차지한 이카이 얀 까지 가드 자원이 차고 넘치는 전력.
# 원정팀 : 메랄코 볼츠(2승3패, B조 4위)
메랄코 볼츠는 EASL 일정 이였던 직전경기 류큐 골든 킹즈 상대로 71-89 패배를 기록했다. 메랄코 볼츠는 2024 PBA 필리핀 컵에서 라이벌 산 미구엘 비르멘을 꺾고 창단 첫 PBA 우승을 차지한 팀. 우승의 주역이자 결승전 MVP 크리스 뉴섬이 확실한 팀의 리더가 되어주고 있으며 2022년 아시안게임에서 필리핀이 61년 만에 금메달을 획득하는데 핵심적인 열할을 해냈던 선수가 되며 아킬 미첼은 KCC와 경기에서 33득점, 22리바운드를 폭발시켰던 승리의 주역이다. 또한, 올해의 수비수로 선정 된 클리프 호지는 팀을 위한 궂은일을 해내는 자원이며 '헐크' 앨런 더럼은 힘이 좋은 파워포워드 자원. 다만, 프랑스 3부리그로 떠난 쿠아메의 공백을 메워야 하는 귀화 선수 될 앙게 쿠아메(193cm)의 경기력 기복은 풀어야할 숙제가 된다.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 기록은 없다.
# 베팅추천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가 파이널4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B조에 마지막으로 남은 파이널4 진출권이 걸려 있는 단두대 매치가 된다. 뉴타이페이 킹즈는 지난 KCC와 경기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제레미 렌이 이후 리그 일정에서 결장했다. 제레미 렌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 하지만 크리스 존슨과 빅맨 제이슨 워시번이 건재하고 사실상 홈경기 일정의 효과를 얻을수 있는 경기가 된다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 가능성이 높은 선택 => 뉴타이페이 킹즈 승리
◎ 배당을 노리는 선택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