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5월 18일 14:00 NPB 요코하마 : 주니치
야구
댓글
0
조회
194
05.18 06:00
◈요코하마
나카가와 하야테(1승 5.55)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11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3이닝 9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나카가와는 타선의 도움으로 패배를 면한 바 있습니다. 4월 30일 주니치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전 등판이 익숙해짐의 문제인지 낮 경기의 문제인지는 이번 경기에서 판가름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1회말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DeNA의 타선은 정말 변죽만 요란한 타선이라는 말을 들어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막판 3이닝 연속 득점권 찬스를 날려버린건 크게 반성해야 할 부분일듯. 1.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 모리하라 코헤이의 투구가 단단해 보입니다.
◈주니치
마츠바 타카히로(2승 2패 2.84)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0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츠바는 오랜 휴식이 오히려 독이 된듯한 모습입니다. 4월 29일 DeNA와 홈 경기에서 1실점 완투승을 거두었는데 이번 시즌 DeNA 상대 홈과 원정 2경기 모두 5.2이닝 이상 1실점으로 강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아즈마 카츠키 상대로 1회초 올린 1점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주니치의 타선은 홈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한게 문제입니다. 특히 8회초의 동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주니치 답다고 해야 할 정도. 그나마 불펜의 2이닝 무실점이 위안은 될수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양 팀의 타선은 모두 변비 야구의 극치를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 경기 역시 그 문제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편. 고집 불통인 타츠나미 감독의 성향을 고려한다면 잠수함인 나카가와를 공략하기 위한 라인업을 들고 나올 가능성은 낮고 마츠바는 DeNA 상대로 원정에서 강한 투수입니다. 결국 불펜 대결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 결국 후반으로 갈수록 더 유리한건 홈팀인 DeNA다. 홈의 잇점을 가진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코하마 승
[[핸디]] : 주니치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