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비] 5월 23일 히로시마 한신 NP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야구
댓글
0
조회
188
05.23 12:00
라스트 찬스를 놓치면서 연승이 끝나버린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토마스 해치(2패 7.62)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4월 25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2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한 뒤 노게임으로 투구 한번을 날려버렸던 해치는 일단 한번 1군에서 말소가 되면서 컨디션 조절에 들어간 바 있다. 17일 2군 소프트뱅크 상대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부활투를 보여주었는데 이 흐름을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계속된 찬스를 놓치다가 9회말 간신히 1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장타가 나오지 않을때의 문제가 크게 터지고 말았다. 9회말 2사 만루의 동점 찬스를 놓친건 이번 경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 2이닝을 무실점으로 추격조가 막아낸건 불펜 운용에 도움이 될수 있을 것이다.
오타케의 호투를 앞세워 반격에 성공한 한신 타이거즈는 니시 유키(1승 1패 1.57)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주니치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니시는 이번 시즌 대단히 좋은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4월 11일 히로시마와 코시엔 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작년 히로시마 원정에서 QS급 투구를 했다는 점이 불안함을 야기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모리시타 마사토를 공략하면서 2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집중력 문제가 계속 발목을 잡고 있는 중이다. 특히 장거리포의 실종은 고민을 안겨주는 포인트일듯. 1실점과 함께 블론 위기까지 몰렸던 이와사키 스구루는 5월 들어서 투구 내용이 계속 나빠지고 있다.
전날 경기는 한신과 히로시마 모두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경기였다. 한신은 더 쉽게 이길수 있는 경기를 힘들게 이겼고 히로시마는 찬스를 계속 놓친게 문제다. 한번 가라앉으면 페이스 다운이 계속되는 히로시마 특성상 이번 경기도 니시 공략이 쉽지 않을듯. 물론 해치가 2군에서 뛰어난 투구를 해내긴 했지만 2군과 1군의 차이는 엄연히 크고 상대는 현 리그 1위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한신 승리
승1패 : 1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언더